시스템 레벨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cdma2000 1xEV 무선 패킷 데이터 시스템을 위한 위치에 따른 서비스 커버리지 평가

Abstract

시스템 레벨 시뮬레이션을 이용해서 cdma2000 1xEV 무선 패킷 데이터 시스템에서 사용자의 수와 위치에 따른 서비스 커버리지를 평가한다. 이 논문에서는 주어진 서비스 커버리지에서 사용자의 수와 위치에 의하 여 전송 성능(throughput)이 얼마나 다양해지는가, 셀 영역 안에서 몇 %의 사용자들이 주어진 데이터 전송률 을 가지고 지원될 수 있는가, 그리고 만약 자원 할당의 서로 다른 파라미터들이 가정된다면 사용자의 분포에 따라 전송 성능은 얼마나 변하는가와 같은 문제들을 다룬다. 부가적으로, 시스템내의 사용자의 몇%가 주어 진 최소 데이터 전송률을 만족하지 못하는가와 같은 문제들도 토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