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성 향상을 위한 TCP Vegas의 개선

Abstract

TCP Vegas는 TCP Reno에 비해 효율성과 안전성 측면에서 보다 나은 성능을 보이고 있으나, 두 버전이 같이 사용되는 경우 충분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여 공정성에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TCP Vegas의 알고리즘에서 사용하는 상수 요소인 α, β 값의 변화에 의해 TCP Reno 버전과의 공정성이 향상되는 사실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하였으며, 이에 따른 향후 연구과제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