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Mode Feedback 회로를 위한 저 증폭도 에러증폭기.

Keywords Common mode 전압; fully-differential 회로; 아날로그회로; 피드백; 에러증폭기

Abstract

아날로그 IC의 signal swing을 증가시키고 노이즈를 감소시키는 효율적이고 기본적인 방법은 fullydifferential 회로를 이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differential-mode 신호처리에 영향을 미치는 common-mode 출력 레벨을 안정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common-mode feedback (CMFB)회로가 사용되어야 한다. 본 논 문에서는 CMFB 구성과 출력 레벨을 안정되도록 하기 위해 사용되는 에러증폭기 회로들의 설계 방법을 기 술하고, 트랜지스터들로만 구성된 효율적인 저 증폭도 에러증폭기를 제안한다. 제안된 에러증폭기는 phase margin 증가 및 differential-mode 입력 신호의 swing 폭을 증가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