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위상 인덕터를 가지는 PMSM 구동용 GaN 기반 고주파수 모듈라 스케일러블 인버터 시스템

Abstract

본 논문은 Modular Scallable Inverter System에서 큰 부 피를 차지하는 인덕터를 저감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최근 전력 분야에서는 모듈형 전력변환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다양 한 시스템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여 효율을 증가시키고 신뢰 성을 높이는 방법들이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모들을 병렬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모듈 간에 흐르는 순환 전류가 발생하게 된 다. 이런 순환전류는 부하로 전력을 공급하지 않기 때문에 시 스템 효율을 떨어트리고 전류제어 및 부하 분담을 방해한다. 따라서 병렬형 인버터에는 출력에 순환전류 저감을 위한 인덕 터를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모듈형 전력변환 장치에서 큰 크기의 출력 인덕터는 시스템 사이즈를 늘리고 비용을 증가 시키고 전력밀도가 낮아지게 된다. 따라서 GaN HEMIT (Gallium Nitride High Electron Mobility Transistor) 7! ! 버터와 순환전류 저감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고속 스위칭을 함 으로써 동일한 순환전류 저감 성능을 확보하지만 출력 인덕터 의 크기를 줄이는 방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