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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원 공신력에 따른 메시지 방향성이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Title
정보원 공신력에 따른 메시지 방향성이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Other Titles
Effects on Buying-Decision Making Process Depending on Truthfulness of Information Provider-focus on high involvement product, automobile, in on-line
Author
강석후
Issue Date
2006-12
Publisher
한양대학교 디지털경제연구소
Citation
디지털경제연구, v.11, Page.37-73
Abstract
본 연구는 온라인 상에서 제공되는 수많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소비자의 효율적인 제품평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반소비자 및 전문가가 제공하는 평가정보 등이 소비자의 제품구매 의사결정 과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살펴보았다. 연구방법으로 실험조사방법을 사용하여 분석한 결과 첫째, 소비자들은 온라인상에서 제공하는 타인의 평가정보에 영향을 받으며, 이로 인해 자신들이 가지고 있던 제품에 대한 태도에 변화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다. 둘째,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여도 수준이 높은 경우에는 양면적 평가정보가 단면적 평가정보보다 더 높은 태도변화를 가져왔다
URI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0250297#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3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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