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7 0

스포츠 이벤트 참가자의 관광체험이 지각된 가치, 관광 이미지, 만족도,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Title
스포츠 이벤트 참가자의 관광체험이 지각된 가치, 관광 이미지, 만족도,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Other Titles
Effects of Sports Tourists’ Experiences on Perceived Values, Tourism Image, Satisfaction and Intent to Revisit
Author
최별
Alternative Author(s)
Choe, Byeol
Advisor(s)
정철
Issue Date
2020-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이벤트 참가자들의 스포츠 이벤트 체험 이외의 관광체험에 대한 분석과 지각된 가치, 관광이미지의 관계를 알아보고, 관광지로서 해당 지역에 대한 만족의 정도와 재방문의도가 있는지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여 각 지방자치단체의 스포츠이벤트 개최는 물론 관광지로서 재방문 빈도를 높이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목적 달성을 위하여 스포츠 이벤트 참가자, 운동선수, 경기 관계자, 관중 등을 대상으로 첫째, 스포츠 관광자의 주된 목적인 스포츠 이벤트 이외의 관광체험을 5가지 요소로 구분하여 측정한다. 둘째, 관광체험의 5가지 요소가 지각된 가치, 관광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규명한다. 셋째, 지각된 가치, 관광이미지, 만족도, 재방문의도 4가지 요소 사이의 영향관계를 규명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3369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8572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TOURISM[S](국제관광대학원) > INTERNATIONAL TOURISM(국제관광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