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주 | - |
dc.date.accessioned | 2020-08-13T06:57:20Z | - |
dc.date.available | 2020-08-13T06:57:20Z | - |
dc.date.issued | 2019-07 | - |
dc.identifier.citation | 2019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Page. 1,863 - 1,864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9306167&language=ko_KR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225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기존 도시철도차량 견인용 전동기는 유도전동기로 반폐형 냉각구조를 채택하여 적용 중이지만 진동, 소음 개선을 위한 전폐형 냉각구조를 적용한 도시철도 차량견인용 210 kW급 IPMSM의 설계/제작을 진행하였다. 전폐형냉각구조에서의 이슈는 온도포화 상승실험으로 냉각구조를 고려한 전자계 설계를 진행하였다. 전폐형 냉각구조 적용 시 고려사항으로는 전류밀도 및 냉각 성능 개선을 냉각 구조 등이 있으며 온도포화 상승 실험을 통한 결과 분석으로 향후 연구 방향 등을 논의하도록 한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본 연구는 국토부의 재원으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사업임 (19TBIP-C143153-02). 본 연구는 2017년도 산업통상자원부의 재원으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연구과제입니다. (No. 20174030201750)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대한전기학회 | en_US |
dc.title | 냉각시스템을 고려한 도시철도 차량 견인용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에 관한 연구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for Urban Railway Vehicle traction Considering Cooling System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2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장형관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채수황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고성현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승주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주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Jang, Hyungkwan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Chae, Soo Hwang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Go, Seong Hyeon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Kim, Seung-Joo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Lee, Ju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S] | - |
dc.sector.department | DIVISION OF ELECTRICAL AND BIOMEDICAL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jule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