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6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경은-
dc.contributor.author이동현-
dc.date.accessioned2020-04-01T17:07:55Z-
dc.date.available2020-04-01T17:07:55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2806-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3179en_US
dc.description.abstract바로크 시대에는 이전 시대와는 달리 가사를 중심으로 한 성악음악 이외에도 음악 그 자체만을 위한 기악 음악들이 많이 나타나게 되었다. 이렇게 독립적인 기악 음악이 발달하게 됨으로써 다양한 기악 음악 장르가 등장하였으며, 그중에서도 기악 소나타가 널리 작곡되었다. 기악 소나타는 무곡이 바탕이 된 실내 소나타와 교회 소나타로 구분되어지는데 바흐의 기악 소나타는 교회 소나타가 주를 이룬다. 바흐는 비올라 다 감바와 쳄발로를 위한 소나타를 모두 3곡 작곡하였는데, 이 작품들은 그가 괴텐의 궁정악장으로 있었던 1720년경에 완성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 제 1번 BWV 1027역시 느림-빠름-느림-빠름의 네 악장이 교대로 진행되는 교회 소나타의 기본 구조를 보인다. 본 논문에서는 바로크 소나타의 특징과 바흐의 기악 소나타에 대해 알아보고, 바흐의 비올라 다 감바와 쳄발로를 위한 소나타 제1번 BWV 1027의 분석연구를 통하여 보다 충실한 연주해석이 가능하도록 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J. S. 바흐의<비올라 다 감바 소나타 제1번, BWV 1027>에 관한 분석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Sonata for Viola da gamba No.1, BWV 1027>by J. S. Bach-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동현-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Lee, Dong Hyu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음악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Viola-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MUSIC(음악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