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 관현악 합주가 인지능력에 미치는 영향 | 길민우 |
2023 | 음악차용 연구 - 디에스 이레를 중심으로 | 한천천 |
2023 | 슈베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가단조, D.784>에 관한 연구 | 조현주 |
2023 | 샹송 포퓔레르: 음악, 정치, 그리고 구성된 민족 정체성 | 조미서 |
2023 | Program Annotation: 졸업연주 프로그램 중 F. Schubert, J. Ibert, 김순남, D. Shostakovich, M. I. Glinka 의 성악작품 해설 | 정재형 |
2023 | 베토벤 말년 양식에 관한 담론: 아도르노(T. W. Adorno)의 시각에서 바라보기 | 정수민 |
2023 | 음악과 프로그램의 연결성: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교향시 <죽음과 변용> 을 중심으로 | 심혜영 |
2023 | 졸업 연주 프로그램 연구 | 손수민 |
2022 | Program Annotation: 졸업연주 프로그램 중 G. F. Handel, R. Schumann, S. Rachmaninoff, E. Charles의 성악작품 해설 | 박경서 |
2022 | 카롤 시마노프스키의 『변주곡 내림나단조, 작품번호 3』에 관한 분석 연구 | 노현수 |
2022 | 에드가 바레즈의《사막》(Déserts) 분석연구 | 박주연 |
2022 | 드뷔시의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위한 프리미어 랩소디>를 통해 본 후기 양식 변화 | 이예진 |
2022 | 거문고 솔로와 실시간 전자음향을 위한《Essential Sound II》 작품분석 | 유현진 |
2022 | C. Franck의 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A Major, FWV 8의 분석 및 피아노 파트에 관한 연구 | 윤후명 |
2022 | 베토벤의 음악적 유머러스함에 대하여: 베토벤 교향곡 8번을 중심으로 | 신주용 |
2022 | 피아니스트의 관점에서 본 프란츠 리스트의 『세 개의 페트라르카 소네트, S. 270』 : | 홍민지 |
2022 | 슈만의 <환상곡 다장조, Op. 17>에 관한 연구 | 박혜진 |
2022 | 서양 음악 어법을 활용한 거문고 연주법 확장 연구와 창작음악에서의 적용 방안 연구 | 장은총 |
2022 | 레베카 사운더스(Rebecca Saunders)의 (2009)에 대한 분석 연구 | 유진솔 |
2022 | Program annotation : 졸업연주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 R.Schumann, V.Bellini, 이수인, 김규환의 성악작품 해설 | 주락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