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 0

중등수학에서 다항식 인수분해의 효율적인 지도 방안

Title
중등수학에서 다항식 인수분해의 효율적인 지도 방안
Author
이재연
Advisor(s)
김창헌
Issue Date
2011-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이 논문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유발하여 자발적 학습 욕구를 증가시키고 창의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의 하나로 인수분해의 효과적 지도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인수분해의 이론적 배경과 제7차 수학교육과정에서 중학교 「9-가」단계에 나타난 인수분해 공식을 조사하고, ‘대수타일’이라는 도구와 그 활용법을 소개하였다. 또한 AC method와 비례식을 활용하여 인수분해를 지도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실제 수업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0808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6811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SCIENCE AND MATHEMATICS(이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