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김창헌 | - |
dc.contributor.author | 이재연 | - |
dc.date.accessioned | 2020-03-26T17:47:02Z | - |
dc.date.available | 2020-03-26T17:47:02Z | - |
dc.date.issued | 2011-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0808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6811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유발하여 자발적 학습 욕구를 증가시키고 창의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의 하나로 인수분해의 효과적 지도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인수분해의 이론적 배경과 제7차 수학교육과정에서 중학교 「9-가」단계에 나타난 인수분해 공식을 조사하고, ‘대수타일’이라는 도구와 그 활용법을 소개하였다. 또한 AC method와 비례식을 활용하여 인수분해를 지도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실제 수업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중등수학에서 다항식 인수분해의 효율적인 지도 방안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재연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이학계열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수학교육전공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