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신인선 | - |
dc.contributor.author | 권선화 | - |
dc.date.accessioned | 2020-03-26T17:08:18Z | - |
dc.date.available | 2020-03-26T17:08:18Z | - |
dc.date.issued | 2011-0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40148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16463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쇼팽의 실내악에 나타난 폴란드 민속음악의 특징을 ≪첼로 소나타 g단조≫ Op. 65를 중심으로 알아보았으며 또한 첼로에 대한 쇼팽의 독자적인 창작경향을 엿보기 위하여 첼로 소나타를 분석하였다. ≪첼로 소나타 g단조≫를 중심으로 쇼팽의 실내악 다섯 곡을 개괄해보니 폴란드 민속 음악적 특징을 선율적 특징과 짜임새적인 특징, 그리고 리듬적인 특징과 마지막으로 잦은 속도의 변화로 정리할 수 있었다. 또한 피아노와 첼로간의 대등관계를 두 악기간의 선율을 주고받는 구조를 통해서 그리고 다성 음악적 짜임새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으며 쇼팽의 실내악 관련 문헌을 통해 확인한 첼리스트와의 친분과 공동 작업을 통해서 첼로에 대한 독자적인 창작세계를 구축했음을 결론 내릴 수 있었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쇼팽의 실내악에 나타난 폴란드 민속음악의 특징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권선화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음악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