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전문성 신뢰와 호의적 신뢰를 조작하여 한, 중 두 나라 소비자들의 기업에 대한 태도를 연구하였다. 구체적으로 전문성 신뢰를 두 가지 수준인 높은 전문성 신뢰와 낮은 전문성 신뢰로, 호의적 신뢰를 두 가지 수준인 높은 호의적 신뢰와 낮은 호의적 신뢰로 2x2의 상황으로 조작하여 그룹 간 비교를 진행하였다. 선행연구인 Maignan과 Ferrell(2003)의 이론을 한국, 중국에 적용하여 한, 중 두 나라 소비자들은 어떠한 기업이 어떻게 사회적 책임활동을 할 때 기업태도가 가장 좋은지에 대하여 연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