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 0

3차원 캐릭터 실시간 메쉬 에디팅

Title
3차원 캐릭터 실시간 메쉬 에디팅
Author
강정호
Advisor(s)
권태수
Issue Date
2015-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컴퓨터의 성능이 좋아지고 3차원 영상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면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3차원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저작하고 재연하기위해 모션 캡쳐, 캐릭터 동작 생성, 동작 편집 등과 같은 방법들이 연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모션 캡쳐 데이터의 역기구학을 통한 캐릭터의 동작편집에 관한 연구를 하였다. 기존 연구보다 직관적이고 자연스러운 동작편집을 위해 메쉬 변형기법을 캐릭터 동작 편집에 적용하였다. 메쉬 변형기법으로 라플라시안 기법이 사용되었다. 라플라시안 기법을 캐릭터 동작편집에 사용 하였을 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사용자가 메쉬를 변형 하였을 때 메쉬 상태에 대한 자연스러움(smoothness), 모양 보존(shape preservation) 이 있으며 이 장점들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관절위치에 대한 동작 편집 시 매끄러운 동작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7721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26908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COMPUTER SCIENCE(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