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4 0

모바일 패밀리 아이덴티티의 아이콘 디자인 일치성 연구

Title
모바일 패밀리 아이덴티티의 아이콘 디자인 일치성 연구
Author
전상현
Advisor(s)
박규원
Issue Date
2016-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정보기기의 소형화와 보급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기존의 웹 시장을 벗어나 모바일 시장이 발달하였다. 웹의 환경에서 모바일로의 환경으로 이동하면서 사용자들의 관심과 사용빈도가 모바일로 이동하였다. 기존에 웹 시장을 중심으로 발달하였던 기업의 브랜드 전략은 모바일에 따라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 모바일 시장의 이전과 확대에 따라 기업들의 브랜드 확장 개념으로 또 다른 아이덴티티를 만들었다. 그 중 포털사이트는 기존의 웹 공간에서의 사용자에게 연결통로의 기능을 수행하였다.본 연구에서는 포털사이트의 모바일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장에 대해 살펴보고 앱 스토어 내에서의 브랜드 아이콘의 시각적 표현에 대한 비교분석하였다. 이러한 분석을 토대로 각 브랜드 아이콘의 특징과 컨셉에 대한 결과를 도출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5396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757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RT & DESIGN[E](예술디자인대학원) > DESIGN(디자인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