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정보기기의 소형화와 보급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기존의 웹 시장을 벗어나 모바일 시장이 발달하였다. 웹의 환경에서 모바일로의 환경으로 이동하면서 사용자들의 관심과 사용빈도가 모바일로 이동하였다. 기존에 웹 시장을 중심으로 발달하였던 기업의 브랜드 전략은 모바일에 따라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 모바일 시장의 이전과 확대에 따라 기업들의 브랜드 확장 개념으로 또 다른 아이덴티티를 만들었다. 그 중 포털사이트는 기존의 웹 공간에서의 사용자에게 연결통로의 기능을 수행하였다.본 연구에서는 포털사이트의 모바일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장에 대해 살펴보고 앱 스토어 내에서의 브랜드 아이콘의 시각적 표현에 대한 비교분석하였다. 이러한 분석을 토대로 각 브랜드 아이콘의 특징과 컨셉에 대한 결과를 도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