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박규원 | - |
dc.contributor.author | 전상현 | - |
dc.date.accessioned | 2020-02-18T00:59:36Z | - |
dc.date.available | 2020-02-18T00:59:36Z | - |
dc.date.issued | 2016-08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25396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757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정보기기의 소형화와 보급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기존의 웹 시장을 벗어나 모바일 시장이 발달하였다. 웹의 환경에서 모바일로의 환경으로 이동하면서 사용자들의 관심과 사용빈도가 모바일로 이동하였다. 기존에 웹 시장을 중심으로 발달하였던 기업의 브랜드 전략은 모바일에 따라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 모바일 시장의 이전과 확대에 따라 기업들의 브랜드 확장 개념으로 또 다른 아이덴티티를 만들었다. 그 중 포털사이트는 기존의 웹 공간에서의 사용자에게 연결통로의 기능을 수행하였다.본 연구에서는 포털사이트의 모바일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장에 대해 살펴보고 앱 스토어 내에서의 브랜드 아이콘의 시각적 표현에 대한 비교분석하였다. 이러한 분석을 토대로 각 브랜드 아이콘의 특징과 컨셉에 대한 결과를 도출하였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모바일 패밀리 아이덴티티의 아이콘 디자인 일치성 연구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전상현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예술디자인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디자인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