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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류근-
dc.date.accessioned2019-11-21T05:46:52Z-
dc.date.available2019-11-21T05:46:52Z-
dc.date.issued2019-04-
dc.identifier.citation2019년도 한국윤활학회 제67회 춘계학술대회, Page. 190 - 191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8329309&language=ko_KR-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13188-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세계 환경 규정에 대응하기 위해 엔진 다운사이징에 대한 관심이 크다. 이러한 상황에서 엔진의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는 과급기 기술이 중요시 되고 있다. 차량용 터보차저는 엔진에서 발생하는 배기가스로 터빈을 구동시켜 동일 축 반대편에 위치하는 압축기를 통해 공기를 압축하여 엔진으로 과급한다. 대부분의 차량용 터보차저의 회전축은 플로팅 링 베어링으로 지지되는 오일 윤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플로팅 링 베어링은 회전축과 베어링 하우징 사이에 단순한 링 형태의 저널 베어링을 삽입되는 구조를 가진다. 이 베어링은 오일 공급 시 두 개의 유체 동압 베어링이 직렬로 연결된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생산단가가 매우 낮은 장점을 가진다. 본 연구에서는 차량용 터보차저에 적용되는 플로팅 링 베어링의 최근 연구 동향을 알아보고자 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윤활학회en_US
dc.subjectAutomotive turbochargersen_US
dc.subjectFloating ring bearingsen_US
dc.title차량용 터보차저에 적용되는 플로팅 링 베어링의 최근 연구 조사en_US
dc.title.alternativeA Review of Static and Dynamic forced Performance of Floating Ring Bearing for Automotive Turbocharger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2-
dc.contributor.googleauthorSong, Daixu-
dc.contributor.googleauthor류근-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kr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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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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