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이 한국 드라마를 시청하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한국 드라마 주인공들에 대한 관심 때문이다. 중국인들이 한류 스타마다 다른 선호도를 갖고 있는 만큼 개별 스타들에 따라 이들이 출연한 드라마에서의 역할에 대한 몰입이나 동일시 정도는 다를 수 있다. 중국인들이 모든 한류 스타들을 동등하게 선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이 연구는 중국인들이 갖고 있는 한류 스타들에 대한 동일시와 몰입도가 실질적으로 한국 뷰티 상품들을 구매하는 데 어느 정도나 설명 요인으로 기능하고 있는 가를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