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3 0

중국인들의 한류 드라마 주인공에 대한 동일시와 몰입도가 한국 뷰티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itle
중국인들의 한류 드라마 주인공에 대한 동일시와 몰입도가 한국 뷰티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Author
송미아
Advisor(s)
전범수
Issue Date
2019. 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중국인들이 한국 드라마를 시청하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한국 드라마 주인공들에 대한 관심 때문이다. 중국인들이 한류 스타마다 다른 선호도를 갖고 있는 만큼 개별 스타들에 따라 이들이 출연한 드라마에서의 역할에 대한 몰입이나 동일시 정도는 다를 수 있다. 중국인들이 모든 한류 스타들을 동등하게 선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이 연구는 중국인들이 갖고 있는 한류 스타들에 대한 동일시와 몰입도가 실질적으로 한국 뷰티 상품들을 구매하는 데 어느 정도나 설명 요인으로 기능하고 있는 가를 살펴보고자 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9897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6356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신문방송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