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수용-전념치료기반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수용-행동, 우울, 분노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 연구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이 자기 인식과 수용을 경험하고 잠재한 미래의
가치를 찾아 행동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연구문제1. 수용-전념치료기반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수용- 행동, 우울, 분노에 미치는 효과는
어떠한가?
연구문제2. 수용-전념치료기반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의 회기과정에서 나타난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변화과정은
어떠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