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 초기아동기(5~9세)아동을대상으로한아동학대그림사정척도(CAPAS)개발 | 조영신 |
2023 | 초등학교 고학년 학급 기반 합리적 사고훈련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 장대형 |
2023 | 나무그림과 꿈꾸기 | 윤정원 |
2022 | 청소년 학교폭력 피해-가해 중첩현상의 이해 | 서명성 |
2022 | 게슈탈트 집단 미술치료가 내재화 문제를 가진 학교부적응 청소년에 미치는 효과 | 윤지영 |
2021 | 초기 청소년기 학교폭력 경험의 특성과 종단적 변화 | 최영 |
2021 |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한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PECS) 사용의 효과 | 이현승 |
2021 | 셀프 수퍼비전(self-supervision) 모형에 기반한 초심놀이치료자 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검증 | 차지은 |
2007-02 | 음악치료가 소득계층별 아동의 공격성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저소득층과 중산층을 중심으로) | 최애나 |
2008-08 | 학대받은 아동의 정서와 인지적 편향이 우울과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 김은경 |
2010-02 | 파괴적 행동문제가 있는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집단 부모-아동 상호작용 치료 프로그램 효과 검증 | 두정일 |
2012-02 | 유리드믹스와 심리운동에 기반한 움직임촉진프로그램이 전반적발달장애청소년의 운동능력, 적응행동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안순영 |
2012-08 | 아동의 기질, 어머니의 심리적 특성과 아동의 어머니에 대한 표상이 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문보경 |
2014-02 | 집단발달놀이치료가 위축아동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임신자 |
2015-02 | 실존적 영적안녕과 위험요인이 청소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자동적 사고, 실행기능의 매개효과 | 송화진 |
2016-02 | 청소년의 기질특성과 심리적 가정환경이 청소년의 사회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 한호순 |
2017-02 | 심리치료사의 소진과 자기 돌봄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 최희아 |
2017-02 | 우울 아동·청소년의 공존문제유형과 인지특성 및 부모의 심리적 특성 | 김현주 |
2020-02 | 경계선성격장애 성향자가 지각한 부와 모의 부정적 양육행동, 고통감내력, 유기도식, 관계중독간의 경로모형 검증: 정상집단과 비교하여 | 배조경 |
2019 | 자해 청소년의 특성과 관련 변인 연구 | 진선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