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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오철-
dc.date.accessioned2019-07-12T01:33:15Z-
dc.date.available2019-07-12T01:33:15Z-
dc.date.issued2007-11-
dc.identifier.citation2007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v. 57, Page. 940~948en_US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50025619916-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7335-
dc.description.abstract정보의 제공이라 함은 단순히 공급자로부터의 일반적인 행위가 아니라 수요자 즉, 운전자가 필요성을 느끼는 순간 원하는 내용을 제공하여, 운전자의 정확한 이해와 반응이 수행되어야 비로써 그 의미를 가질 수 있다. Johansson et al.(1966)에 따르면 운전자는 주행 중 90%의 정보만을 인식한다고 한다. 이는 체계적이지 않은 정보시스템 운영에 원인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불필요한 정보의 과잉공급은 운전자에게 과다한 작업부하를 주어 교통안전에 역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제공, 특히 인명사고와 직결된 경고정보는 반드시 필요한 상황에서만 정확하게 제공되어야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교통학회en_US
dc.title경고정보시스템 관련 연구동향 분석 및 발전방향en_US
dc.title.alternativeOverview of Traffic Warning Information Systemsen_US
dc.typeArticleen_U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준형-
dc.contributor.googleauthor송태진-
dc.contributor.googleauthor오철-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dc.identifier.pidcheo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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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교통·물류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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