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지-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BLDC 모터 전류 기준값 추정

Abstract

BLDC는 낮은관성, 빠른응답, 높은 전력밀도, 높은 신뢰성 및 유지보수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에 널리 이용되고 있다. BLDC는 종래의 영구자석 DC모터의 운영 특성을 보이고 있지만 기계적인 정류자와 브러쉬를 제거 하였다. BLDC의 경우 자속이 일정하기 때문에 속도 제어가 중요하다. 회전자의 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전류 지령치를 퍼지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제어치를 추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