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기반의 ROS 패키지 업데이트 시스템

Abstract

로봇 애플리케이션의 원격 업데이트가 가능해지면 회수 절차의 제거를 통한 편리성을 제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결함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통한 신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단말의 상 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한 웹 기반 대시보드를 설계하였다. 또한 하드웨어 플랫폼에 독립적인 로봇 애플리케이션 배포 시스템을 Robot Operating System (ROS)를 사용하여 제안함으로써 원격에서 ROS 패키지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