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4 0

실사 객체 복원 및 변형 프레임워크

Title
실사 객체 복원 및 변형 프레임워크
Other Titles
A Framework for Reconstruction and Manipulation of Real Objects
Author
박종일
Issue Date
2016-11
Publisher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Citation
2016년도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추계학술대회, Page. 6-9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3 차원 실사 객체를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통해 변형시키는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RGB-Depth 카메라로 다각도에서 객체를 촬영하여 3 차원 좌표 및 색상정보를 획득하고 각 영상에서의 3 차원 좌표들을 이용하여 카메라 포즈를 계산한다. 계산한 카메라 포즈와 획득한 3 차원 좌표 및 색상정보를 이용하여 객체의 3 차원 정보를 복원한 후 복원된 객체에 대해 메쉬(Mesh)를 생성한다. 이렇게 실사 객체의 3 차원 정보를 메쉬로 표현한 뒤,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통해 객체의 변형을 가하게 되면 메쉬를 변형하여 렌더링 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실사 객체를 변형시킬 수 있다.
URI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053297?TotalCount=1&Seq=1&q=%5B%EC%8B%A4%EC%82%AC%20%EA%B0%9D%EC%B2%B4%20%EB%B3%B5%EC%9B%90%20%EB%B0%8F%20%EB%B3%80%ED%98%95%20%ED%94%84%EB%A0%88%EC%9E%84%EC%9B%8C%ED%81%AC%C2%A7coldb%C2%A72%C2%A751%C2%A73%5D&searchWord=%EC%A0%84%EC%B2%B4%3D%5E%24%EC%8B%A4%EC%82%AC%20%EA%B0%9D%EC%B2%B4%20%EB%B3%B5%EC%9B%90%20%EB%B0%8F%20%EB%B3%80%ED%98%95%20%ED%94%84%EB%A0%88%EC%9E%84%EC%9B%8C%ED%81%AC%5E*&Multimedia=0&isIdentifyAuthor=0&Collection=0&SearchAll=%EC%8B%A4%EC%82%AC%20%EA%B0%9D%EC%B2%B4%20%EB%B3%B5%EC%9B%90%20%EB%B0%8F%20%EB%B3%80%ED%98%95%20%ED%94%84%EB%A0%88%EC%9E%84%EC%9B%8C%ED%81%AC&isFullText=0&specificParam=0&SearchMethod=0&Sort=1&SortType=desc&Page=1&PageSize=20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01153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COMPUTER SCIENCE(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