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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플랫폼에 따른 소셜미디어 인게이지먼트와 소셜미디어 광고에 관한 관계 연구: 중국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Title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따른 소셜미디어 인게이지먼트와 소셜미디어 광고에 관한 관계 연구: 중국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Other Titles
The Study on The Relationship with Engagement in Social Media and Social Media Advertising: The Social Media of China
Author
곽춘효
Alternative Author(s)
GUO CHUNXIAO
Advisor(s)
심성욱
Issue Date
2018-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연구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따른 소셜 미디어 인게이먼트와 소셜 미디어 광고에 관한 관계를 조사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는 중국 소셜 미디어 중심으로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위챗(WeChat), 시나 웨이보(Sina Weibo), QQ공간(QQ zone)을 기반으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따른 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인게이지먼트, 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광고 인게이지먼트, 소셜 미디어 인게이지먼트와 소셜 미디어 광고 인게이지먼트의 관계, 소셜 미디어 인게이지먼트 및 소셜 미디어 광고 인게이지먼트, 소셜 미디어 광고 평가에 대한 관계를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총 210개 설문지를 통해서 수집된 데이터를 세 그룹으로 나누어 조사하였다. SPSS를 사용하여 신뢰도를 검증하고, MANOVA, 상관관계분석, 회귀분석 등의 통계방법을 실시하였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5999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3809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광고홍보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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