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 | “Machinatuosity”: Virtual Strings, Spectral Filters and Temperament Tools for Esquisse | Richard Daniel Dudas |
2020-10 | Four Early Ars Nova Motets: A New Source | Dudas, Richard Daniel |
2020-10 | 앙리 뒤 몽의 ≪칸티카 사크라≫ 연구 | 권송택 |
2020-04 | 사이 공간’(in-betweeen space)에서의 소리, 공간, 이동의 상관성 연구: 인천국제공항의 사례를 중심으로 | 정경영 |
2019-09 | 음악학에서 소리연구(Sound Studies)로 | 정경영 |
2018-10 | 표제음악으로서의 미뉴엣: 프랑수아 쿠프랭(François Couperin, 1669-1733)의 경우 | 정경영 |
2018-06 | 야나체크의 후기 작품에서 나타나는 음도변동 | 송세라 |
2018-05 | Excavating the History of Electroacoustic Music in Korea, 1966-2016 | 임종우 |
2018-04 | Excavating the History of Electroacoustic Music in Korea, 1966-2016 | 계희승 |
2018-04 | 소리 풍경 다시 듣기:“복합 청각주의”의 실현 가능성 연구 | 권현석 |
2017-12 | 벤자민 브리튼과 나사의 회전 소리, 혹은‘해석’의 전회 | 계희승 |
2017-12 | ‘금지된 질문’의 소리 -《로엔그린》의 선적인 5-6진행 - | 권송택 |
2017-10 | 바실리오와 피가로는 무엇을 들었는가? 오페라, 혹은 엿듣기의 예술 | 계희승 |
2017-10 | 야나체크의 현악4중주 제1번 《크로이처 소나타》에 나타난 5음음계의 활용과 응용 | 송세라 |
2017-06 | 비텔리아의 양가감정, 마르케티의 주이상스 | 계희승 |
2017-05 | 세스토의 아니마, 비텔리아의 아니무스: 모차르트 론도 아리아에서 듣는 내면의 소리 | 계희승 |
2016-12 | 노이즈 듣기: 20세기의 청각 문화 안에서 소음의 소리 정체성 | 김경화 |
2016-12 | 충돌하는 매체의 역사성: 딘디아(Sigismondo d’India)의 《올림피아의 라멘토》(Lamento d’Olimpia, 1623)에 사용된 가사와 음악 | 정경영 |
2016-10 | 말러의 초기음악에 나타나는 공간성 | 권송택 |
2016-09 | Towards an Aesthetic of Instrumental Plausibility for Mixed Electronic Music | Dudas, Richard Dani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