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 가상현실 영화의 이데올로기적 특성 -아비투스와 장의 개념을 중심으로- | 정태수 |
2012-12 | 과거와 현실을 통한 臺灣의 정체성 찾기, 신전영(新電影, 1982-1996) | 정태수 |
2017-12 | 독재정권 속 여성 목격자: 크리스티안 문지우 영화 ˂내겐 너무 멋진 서쪽 나라˃, ˂4개월, 3주... 그리고 2일˃, ˂신의 소녀들˃ | 정태수 |
2020-12 | 북한영화의 국제 교류 관계 연구(1945-1972):소련⋅동유럽을 중심으로 | 정태수 |
2017-09 | 비디오를 통한 관람 공간의 재편(1987-1997) | 정태수 |
2018-10 | ˂신세계˃(2013)와 ˂브이아이피˃(2017)에 드러난여성 재현 방식의 변화 연구 | 정태수 |
2015-11 | 에밀 쿠스트리차 영화의 환상성과 시대의 알레고리 | 정태수 |
2017-11 | 영화를 통한 폴란드 민족의 정체성 탐구와 역사에 대한 비판적 성찰: 안제이 바이다의 전쟁 3부작 (˂세대˃(1955), ˂지하수로˃(1957), ˂재와 다이아몬드˃(1958)) 연구 | 정태수 |
2019-05 | 완전 영화 재사유하기 -바쟁과 바르자벨의 개념을 통하여- | 정태수 |
2011-12 | 일상적 현실에 대한 풍자와 비판, 창작수법의 혁신, 체코슬로바키아 영화(1963-1968) | 정태수 |
2018-09 | 일제 강점기에 대한 새로운 비판 방식 - 이준익 감독의 ˂동주˃, ˂박열˃을 중심으로 | 정태수 |
2016-07 | 자기반영적 영화의 이데올로기 해체 전략 연구- 영화 ˂액트 오브 킬링 The Act of Killing˃을 중심으로 | 정태수 |
2019-11 | 청년문화, 영상시대와 새로운 성 해석, 낭만적 저항의 1970년대 한국영화(1972~1979) | 정태수 |
2019-11 | 체코 사회를 비추는 거울, 얀 스베락 영화의 특징 연구 | 정태수 |
2019-08 | 포스트-유고슬라비아 시대 민족 분쟁과 경제 침체의 상흔, 다니스 타노비치 감독론 | 정태수 |
2017-12 | 한국영화에서의 생산 공간 재편에 관하여(1988-1997) | 정태수 |
2019-11 | 해방기(1945~1950) 북한 영화담론의 전개 과정 연구 | 정태수 |
2018-02 | 해빙기, 폴란드 영화학파(Polska Szkoła Filmowa, 1955-1965) 연구 | 정태수 |
2016-09 | 해외 로케이션 영화의 글로컬 알레고리, 1980∼1987 | 정태수 |
2015-06 | 혁명이후, 1960년대 쿠바영화의 표현양식 구축 과정 연구 | 정태수 |
2018-12 | 현대 서부극에 나타난 이데올로기의 양가성 연구:˂로스트 인 더스트˃(2016)와 ˂로건˃(2017)을 중심으로 | 정태수 |
2014-09 | 현실에 대한 저항과 전복, 민족의 정체성 탐구, 브라질의 시네마 누보 | 정태수 |
2013-09 | 휴전의 상징, 비무장지대를 배경으로 한 한국영화의 영화적 특징에 관한 연구 | 정태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