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 | 성인의 작문과 문법에 대한 인식 및 능력 조사 | 김정선 |
2016-02 | 성인의 작문과 문법에 대한 인식 및 능력 조사 | 이삼형 |
2020-04 | 소년화자 서사에 나타난 성장과 ‘힘’의 의미 -≪장난감 도시≫, ≪고기잡이는 갈대를 꺾지 않는다≫, ≪마당 깊은 집≫을 중심으로- | 김미영 |
2019-11 | 소년화자 서사에 나타난 음식의문학적 재현과 의미 -『마당 깊은 집』, 『장난감 도시』, 『고기잡이는 갈대를 꺾지 않는다』를 중심으로- | 김미영 |
2014-05 | 소통과 통합을 위한 문학교육 | 정재찬 |
2019-12 | 수능 국어 영역에 대한 비판적 점검과 발전적 방향 모색-수능 평가의 본질 회복을 향하여- | 류수열 |
2013-04 | 숙의를 통한 융복합 교육과정의 가능성 탐색- 미술과-국어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 이삼형 |
2019-11 | 스마트 미디어 시대와 독서교육 | 이삼형 |
2018-01 | 시조의 율격에 대한 학술 담론과 교육 담론의 거리-시조는 음보율로 설명될 수 있는가- | 류수열 |
2011-12 | 신경숙 단편소설에 나타난 생태적 사유와 글쓰기 | 김미영 |
2014-04 | 신경숙의 성장소설에 나타난 낭만성-˂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를 중심으로- | 김미영 |
2013-05 | 신경숙의 장편소설에 나타난 에코페미니즘적 글쓰기와 多文化時代의 倫理 | 김미영 |
2020-12 | 실시간 온라인 한국어 수업 개선 방안: 학습자 만족도를 중심으로 | 김정선 |
2011-11 | 쓰기에 나타나는 자기중심성에 대한 교육적 이해 | 이삼형 |
2013-04 | 아동의 높임 표현 발달에 관한 종적 연구 - 31개월~43개월 아동을 대상으로 - | 김정선 |
2012-06 | 아동의 말차례 끼어들기 양상에 대한 연구 | 김정선 |
2014-12 | 아동의 명사형 어미 ‘–기’의 습득 연구 | 김정선 |
2016-06 | 오정희의「바람의 넋」다시 읽기 - 모티프를 중심으로 - | 김미영 |
2014-12 | 유아의 보조 용언 습득 경향에 관한 연구 | 장경희 |
2015-02 | 유아의 인식 양태 습득 단계에 관한 연구 | 장경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