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8 | ≪리진≫에 나타난 동아시아 근대의 다문화적 체험 | 김미영 |
2013-12 | 매체 환경의 변화와 독서, 그리고 독서 교육 | 류수열 |
2011-06 | 문자 언어에 나타난 청소년 언어 실태 연구 | 김정선 |
2011-06 | 문자 언어에 나타난 청소년 언어 실태 연구 | 이삼형 |
2011-12 | 문자 언어에 나타난 청소년 언어 실태 연구 | 장경희 |
2013-08 | 문학 교수 학습 방법의 성찰과 전망 —상호텍스트성을 활용한 활동 중심의 현대시교육 | 정재찬 |
2017-09 | 문학 기반 융복합형 논술 문항 개발 시고 | 정재찬 |
2018-11 | 문학교육이 디지털 리터러시를 호명하는 방식에 대하여 | 류수열 |
2019-06 | 박경리 소설에 나타난 음식의 문학적 재현과 의미 -『시장과 전장』을 중심으로 - | 김미영 |
2016-12 | 박경리의『시장과 전장』에 나타난 낭만성과 숭고 | 김미영 |
2020-12 | 박완서의 단편소설에 나타난 음식의 문학적 재현과 의미 | 김미영 |
2020-12 | 박완서의 장편소설에 나타난 음식의 문학적 재현과 의미 | 김미영 |
2015-06 | 북한 문학교육의 사회교육적 양상에 관한 연구 -『청년문학』을 중심으로 - | 정재찬 |
2018-03 | 비극성의 관점에서 본 고전소설 결말구조 연구 -˂이생규장전˃, ˂운영전˃을 중심으로- | 류수열 |
2016-02 | 성인의 작문과 문법에 대한 인식 및 능력 조사 | 김정선 |
2016-02 | 성인의 작문과 문법에 대한 인식 및 능력 조사 | 이삼형 |
2020-04 | 소년화자 서사에 나타난 성장과 ‘힘’의 의미 -≪장난감 도시≫, ≪고기잡이는 갈대를 꺾지 않는다≫, ≪마당 깊은 집≫을 중심으로- | 김미영 |
2019-11 | 소년화자 서사에 나타난 음식의문학적 재현과 의미 -『마당 깊은 집』, 『장난감 도시』, 『고기잡이는 갈대를 꺾지 않는다』를 중심으로- | 김미영 |
2014-05 | 소통과 통합을 위한 문학교육 | 정재찬 |
2019-12 | 수능 국어 영역에 대한 비판적 점검과 발전적 방향 모색-수능 평가의 본질 회복을 향하여- | 류수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