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설 <달개비꽃>,<문산행기차>의 한중 번역에 관한 연구

Abstract

90년대부터 한국문학이 중국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김소진 소설가님의 작품이 중국어로 번역된 것이 없어 중국인 독자들이 알지 못한다. 본 논문은 한국소설 《자전거 도둑》중 5장 <달개비꽃>과 6장 <문산행 기차>를 중국어로 번역하고 김소진 소설가님의 손끝에서 나타난 한국세계를 중국인 독자들에게 잘 이해시키기 위해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