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직교 무선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중첩 전송방법

Power and Rate Control for Superposition Transmission in Non-Orthogonal Wireless Networks with Security Requirement

중첩 전송 방법에서는 수신을 원하는 신호와 간섭 신호들의 채널 이득의 크기가 같은 관계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신호가 성능상의 한계를 겪는 것을 관측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비직교다중 전송 방법이 스펙트럼 효율을 증가 시키더라도 하나 이상의 사용자는 높은 신호 잡음비 환경에서 성능이 제한되는 현상을 경험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나 특징은 물리계층 보안에서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중첩 전송 방법을 기반으로 한 보안 통신 방법을 제안 하고자 한다. 중첩 전송 방법을 활용하면 도청장치의 성능을 억제 할 수 있으며 도청기에 대한 어떠한 정보 없이도 완벽한 보안 통신(perfect secure communication)을 가능 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