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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류근-
dc.date.accessioned2019-02-11T07:01:40Z-
dc.date.available2019-02-11T07:01:40Z-
dc.date.issued2018-11-
dc.identifier.citation2018년도 한국윤활학회 제66회 추계학술대회 및 Lubricants Symposium, Page. 159-159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56208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98820-
dc.description.abstract무급유(Oil-free) 고속회전기기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고속회전기기에 적용되는 공기 베어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공기 포일 베어링은 별도의 오일 윤활 시스템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구조가 단순할 뿐만 아니라 열적 안정성 및 동적 안정성이 우수한 장점이 있다. 포일 스러스트 베어링의 정적/동적 특성은 회전속도 및 정적/동적 하중에 따라 크게 변하기 때문에 베어링의 특성에 대한 실험적 검증이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정적/동적 하중의 변화에 따라 포일 스러스트 베어링의 토크, 동력손실 및 베어링 강성, 감쇠를 실험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실험장치를 소개하고자 한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이 논문은 2017년도 정부(미래창조과학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No.2017R1C1B1011839).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윤활학회en_US
dc.subjectFoil Thrust bearingsen_US
dc.subjectTest rigen_US
dc.title터보압축기용 포일 스러스트 베어링의 실험장치 개발en_US
dc.title.alternativeTest rig Development for Foil Thrust Bearings in Turbocompressor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1-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성진-
dc.contributor.googleauthor류근-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kr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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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MECHANICAL ENGINEERING(기계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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