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따른 소셜 미디어 인게이먼트와 소셜 미디어 광고에 관한 관계를 조사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는 중국 소셜 미디어 중심으로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위챗(WeChat), 시나 웨이보(Sina Weibo), QQ공간(QQ zone)을 기반으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따른 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인게이지먼트, 각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광고 인게이지먼트, 소셜 미디어 인게이지먼트와 소셜 미디어 광고 인게이지먼트의 관계, 소셜 미디어 인게이지먼트 및 소셜 미디어 광고 인게이지먼트, 소셜 미디어 광고 평가에 대한 관계를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총 210개 설문지를 통해서 수집된 데이터를 세 그룹으로 나누어 조사하였다. SPSS를 사용하여 신뢰도를 검증하고, MANOVA, 상관관계분석, 회귀분석 등의 통계방법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