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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홍정표-
dc.date.accessioned2018-08-20T07:43:56Z-
dc.date.available2018-08-20T07:43:56Z-
dc.date.issued2016-07-
dc.identifier.citation2016년도 제47회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Page. 785-786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011574-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4434-
dc.description.abstract전기 모터는 전동휠체어의 동력원으로서 모터의 성능에 따라 전동휠체어의 성능이 결정된다. 본 논문에서는 전동휠체어의 성능 향상을 위한 BLDC 모터의 성능 개선 과정을 검토한다. 검토 방법은 노치의 개수, 스큐 조건을 서로 다르게 적용한 모델들을 2D Finite Element Analysis (FEA)를 통해 토크 특성을 파악한다. 그 중 토크 리플과 구동 토크를 고려하여 전동휠체어 구동에 적합한 모터 모델을 선정한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미래창조과학부 및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의 대학ICT 연구센터육성 지원사업의 연구결과로 수행되었음 (IITP-2016-H8601-16-1005)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en_US
dc.title노치와 스큐를 이용한 전동휠체어 구동용 BLDC 모터의 성능 개선 en_US
dc.title.alternativePerformance Improvement of Electric Wheelchair Traction BLDC Motor Using Notch and Skew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785-786-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대기-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지민-
dc.contributor.googleauthor홍정표-
dc.contributor.googleauthor이병화-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수철-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Dae-Kee-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Ji-Min-
dc.contributor.googleauthorHong, Jung-Pyo-
dc.contributor.googleauthorLee, Byeong-Hwa-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Su-Chul-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dc.identifier.pidhong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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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AUTOMOTIVE ENGINEERING(미래자동차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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