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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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홍정표 | - |
dc.date.accessioned | 2018-08-20T07:43:56Z | - |
dc.date.available | 2018-08-20T07:43:56Z | - |
dc.date.issued | 2016-07 | - |
dc.identifier.citation | 2016년도 제47회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Page. 785-786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7011574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4434 | - |
dc.description.abstract | 전기 모터는 전동휠체어의 동력원으로서 모터의 성능에 따라 전동휠체어의 성능이 결정된다. 본 논문에서는 전동휠체어의 성능 향상을 위한 BLDC 모터의 성능 개선 과정을 검토한다. 검토 방법은 노치의 개수, 스큐 조건을 서로 다르게 적용한 모델들을 2D Finite Element Analysis (FEA)를 통해 토크 특성을 파악한다. 그 중 토크 리플과 구동 토크를 고려하여 전동휠체어 구동에 적합한 모터 모델을 선정한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본 연구는 미래창조과학부 및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의 대학ICT 연구센터육성 지원사업의 연구결과로 수행되었음 (IITP-2016-H8601-16-1005)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대한전기학회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 en_US |
dc.title | 노치와 스큐를 이용한 전동휠체어 구동용 BLDC 모터의 성능 개선 | en_US |
dc.title.alternative | Performance Improvement of Electric Wheelchair Traction BLDC Motor Using Notch and Skew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785-786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대기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지민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홍정표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병화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수철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Kim, Dae-Kee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Kim, Ji-Min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Hong, Jung-Pyo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Lee, Byeong-Hwa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Kim, Su-Chul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ENGINEERING[S] | - |
dc.sector.department |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 - |
dc.identifier.pid | hongjp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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