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DC전동기 센서리스 제어의 위치오차 저감을 위한 알고리즘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BLDC전동기 특성에 맞추어 구조가 간단하고 안정된 센서리스 구동을 위한 위치정보 획득 및 위치 오차 보상 방법을 제안하였다. 이러한 방식은 위치센서의 기구적인 취약점을 보안할 목적으로 위치센서의 고장이 일어나더라도 비교적 정확한 위치정보를 습득하여 정상적인 BLDC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안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