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속가능 개발과 걷고 싶은 도시 조성의 필요성과 과제 - 보행활동량과 도시의 물리적 환경과의 관계에 관한 국내외 연구동향 1. 보행활동과 물리적 환경에 관한 국외 연구동향 2. 보행활동과 물리적 환경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3. 보행활동과 물리적 환경에 관한 국내외 연구종합과 시사점 - 보행활동 증진을 위한 국내외 사례 및 시사점 1. 보행활동 증진을 위한 국내외 동향 2. 보행활동 증진 국내외 사례 3. 국내외 사례비교 및 시사점 - 보행활동 유발수요 예측 및 경로 선택 모형의 개발과 그 효과 1. 보행 경로선택 모형 개발의 필요성 2. 추정 및 방법론 3. Prototype 모델구축 4. 기대효과 - 보행환경 예측과 상업적 이용 가치 1. 보행활동과 관련된 시장 환경 2. g-CRM 시스템의 구성 및 특징 3. 국내외 g-CRM 도입 현황 4. SKT 지오비전 사례를 통해 본 타겟 마케팅 5. 보행활동에 기반한 시장의 발전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