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종우 | - |
dc.date.accessioned | 2018-04-27T09:04:02Z | - |
dc.date.available | 2018-04-27T09:04:02Z | - |
dc.date.issued | 2012-05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2, 5, P.183-185(3)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883975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1013 | - |
dc.description.abstract | 온라인 상점은 방문 고객에게 많은 정보를 신속히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상점은 고객과 가상공간에서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고객 관리는 온라인 상점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요소이다. 온라인 상점은 다양한 방법으로 방문 고객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중 클릭스트림 데이터는 고객이 방문한 웹 페이지 경로를 확인 할 수 있는 정보로써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피드백 정보로 활용 될 수 있다.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상점 방문 고객의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통해 연관규칙을 활용하여 구매 확률을 예측하였다. 온라인 상점에서 고객이 방문한 웹 페이지 유형들의 연관 규칙은 클릭스트림 데이터와 웹 페이지 분류를 기반으로 생성된다. 제시한 방법은 유용성을 실제 온라인 상점의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활용하여 검증하였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본 연구는 서울시 산학연 협력사업(JP100080)의 연구비 지원으로 이루어 졌음 | en_US |
dc.language.iso | othe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 en_US |
dc.subject | 연관 규칙 | en_US |
dc.subject | 구매 확률 예측 | en_US |
dc.subject | 클릭스트림 데이터 | en_US |
dc.title | 온라인 상점 방문 고객의 구매 확률 예측을 위한 연관규칙 활용 방안 | en_US |
dc.title.alternative | Purchase Probability Prediction for Internet Storefronts Using Association Rules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83-185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동성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한송이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종우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SCHOOL OF BUSINESS[S] | - |
dc.sector.department |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 - |
dc.identifier.pid | kjw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