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7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종우-
dc.date.accessioned2018-04-27T09:04:02Z-
dc.date.available2018-04-27T09:04:02Z-
dc.date.issued2012-05-
dc.identifier.citation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2, 5, P.183-185(3)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1883975-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71013-
dc.description.abstract온라인 상점은 방문 고객에게 많은 정보를 신속히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상점은 고객과 가상공간에서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고객 관리는 온라인 상점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요소이다. 온라인 상점은 다양한 방법으로 방문 고객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중 클릭스트림 데이터는 고객이 방문한 웹 페이지 경로를 확인 할 수 있는 정보로써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피드백 정보로 활용 될 수 있다.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상점 방문 고객의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통해 연관규칙을 활용하여 구매 확률을 예측하였다. 온라인 상점에서 고객이 방문한 웹 페이지 유형들의 연관 규칙은 클릭스트림 데이터와 웹 페이지 분류를 기반으로 생성된다. 제시한 방법은 유용성을 실제 온라인 상점의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활용하여 검증하였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서울시 산학연 협력사업(JP100080)의 연구비 지원으로 이루어 졌음en_US
dc.language.isootheren_US
dc.publisher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en_US
dc.subject연관 규칙en_US
dc.subject구매 확률 예측en_US
dc.subject클릭스트림 데이터en_US
dc.title온라인 상점 방문 고객의 구매 확률 예측을 위한 연관규칙 활용 방안en_US
dc.title.alternativePurchase Probability Prediction for Internet Storefronts Using Association Rule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83-185-
dc.contributor.googleauthor김동성-
dc.contributor.googleauthor한송이-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종우-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SCHOOL OF BUSINESS[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kjw-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BUSINESS[S](경영전문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