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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경험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Title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관계와 브랜드 경험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Author
왕모탄
Advisor(s)
김보영
Issue Date
2018-0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본 논문은 종합 모형을 설정한다. 브랜드 경험,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관계( 브랜드신뢰와 브랜드 애착) 간의 영향을 연구함에 불구하고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관계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는 것도 연구를 한다. 이 논문은 설문조사를 통해 실시한다. 총 두까지 제품의 4개 브랜드를 모두1000명의 중국인 소비자에 대해 소지하는 데이터를 수집해서 구조 방정식으로 전체모형과 지정경로에 중요성을 검증을 한다. 조사결과에 따라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 경험은 브랜드신뢰와 브랜드애착에 정 영향을 미친다. 그와 동시에 브랜드 경험은 브랜드이미지에도 뚜렷한 영향을 주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와 브랜드 애착은 소지자의 구매의도를 정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결과에서 또 탐색제는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신뢰 와 구매의도의 영향이 현저히 면서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애착의 영향이 현저히 이다. 이와 다른 것은 경험형 제품에는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이 눈에 띄는 것이다.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가 구매 의도에 영향을 준다. 본 논문중에 변수가 많고 다른 영향 요인을 존재해서 탐색재 과 경험재만 선택을 해서 연구를 한다. 신뢰재를 선택 하지 않고 동시에 중국 소비자들만 대상으로 조사를 한다. 이 때문에 본 논문은 한계가 있지만 본 논문는 브랜드가 중국 시장의 성장에는 일정한 참고 의미가 있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68972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2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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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STRATEGIC MANAGEMENT(전략경영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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