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유형에 따른 부모의 놀이참여도가 유아의 사회적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놀이유형에 따른 부모의 놀이참여도가 유아의 사회적 유능성의 하위요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통하여 유아의 사회적 유능성의 하위요인에 영향을 미치는 놀이유형에 따른 부모의 놀이참여도를 살펴봄으로써 유아의 사회적 유능성에 대한 효과적인 접근에 기초를 마련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