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UWB Radar 시스템에서 SVD 배경차분 알고리즘 연산속도 향상

Keywords 공학; Engineering; 전기통신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Impulse-Radio Ultra Wideband (IR-UWB) Radar 시스템을 이용하여 수신 신호 내에서 타겟의 신호를 제외한다른 신호로부터 반사되어 수신되는 신호인 클러터 신호를 제거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본 논문의 알고리즘은 특이값 분해(SVD : Singular Value Decomposition)의 속도 향상을 함으로써 , 목표물 위치 추정 속도를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