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netic Suspension의 전기 파라미터 변화에 따른 동특성 검토

Study on Dynamic Characteristics on the Electric Parameters of Magnetic Suspension

기존의 기계적인 현가장치의 한계가 부각되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진행 중이다. 본 논문의 그 해결책 중 하나로 인덕턴스(L)의 변화에 따른 Magnetic Suspension의 동특성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Magnetic Suspension을 수식적으로 모델링 하였다. 기존의 수동형 현가장치 모델에 Magnetic Suspension을 부착한 능동형 현가장치의 SIMULINK 모델을 구성하였으며, 동특성이 개선된 Magnetic Suspension 설계를 위해 Magnetic Suspension의 저항과 인덕턴스를 변화시켜가며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비교 평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