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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홍정표-
dc.date.accessioned2018-04-03T01:53:04Z-
dc.date.available2018-04-03T01:53:04Z-
dc.date.issued2014-07-
dc.identifier.citation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Vol.2014 No.7,pp.890-891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Article/NODE0655543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55708-
dc.description.abstract최근에 급상승하는 고성능 모터의 수요에 따라 같이 증가하는 희토류 가격으로 인해 희토류를 대체하려는 연구가 증가하였다. 본논문에서는 널리 알려진 Nd 직사각형 자석을 희토류 중에서도 비싼 디스프로슘이 없는 마그파인(Magfine)이라는 Nd-Fe-B 본드자석을 사용하여 성능을 검토해 보았다. 이때 마그파인은 형상이 자유롭기 때문에 다대체하여 성능을 비교해 보았다. 모델의 성능비교는 동일한 폴아크를 가진 직사각형 Nd 영구자석을 가진 모델과 비교하였다. 모델별 자석의 두께와 단면적의 변화를 주어 형상을 검토하였다.en_US
dc.language.isootheren_US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 /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en_US
dc.titleIPM 전동기의 마그파인 자석 형상에 따른 특성 검토en_US
dc.title.alternativeCharacteristic Analysis of Magfine Magnet Shaping in IPM Machine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7-
dc.relation.volume2014-
dc.relation.page890-891-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영성-
dc.contributor.googleauthor신영진-
dc.contributor.googleauthor왕녕-
dc.contributor.googleauthor유상-
dc.contributor.googleauthor홍정표-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dc.identifier.pidhong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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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AUTOMOTIVE ENGINEERING(미래자동차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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