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CF 문제 해결을 위한 메타 정보 기반 가중치 결정 전략

A Weighting Scheme Using Meta Data for One-Class Collaborative Filtering Problem

One-Class Collaborative Filtering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제안되었으나, 누락 평점의 가중치는 단순한 전략에 의해 결정되었다. 본 논문은 누락 평점의 가중치를 보다 정교하게 결정하기 위하여 메타정보를 이용하는 전략을 제안한다. 실험을 통하여 메타정보를 이용하는 가중치 결정 전략이 기존의 전략보다정확도를 더 향상시키며, 더 다양한 메타 정보를 이용할수록 정확도가 더 향상됨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