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홍정표-
dc.date.accessioned2018-04-03T01:52:22Z-
dc.date.available2018-04-03T01:52:22Z-
dc.date.issued2014-07-
dc.identifier.citation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4-07, 896-897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Article/NODE06555436-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55704-
dc.description.abstract전동기의 효율적인 특성해석을 위해 정확한 손실계산이 필수적이다. 선형 영역에서 도선 내의 교류 저항은 인가된 교류전류의 성질인 표피효과, 근접효과에 의해 값이 일정하지 않고 매 순간 변한다. 따라서 이러한 교류저항의 경향은 정확히 예측, 분석되어 전동기 초기 설계 시 반영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자성체 내의 자기저항 성분을 고려한 교류저항의 수학적 모델링에 대하여 다룬다. 따라서 유한요소 해서과 해석적 방법으로 얻은 결과치를 비교 검증하여 기존 논문에 비해 오차가 더욱 줄어들었음을 확인하였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en_US
dc.title코어 자기저항을 고려한 교류저항의 해석적 산정en_US
dc.title.alternativeA Analytical Study on AC Resistance Considering Core Magnetic Reluctanc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7-
dc.relation.volume2014-
dc.relation.page896-897-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수경-
dc.contributor.googleauthor기준우-
dc.contributor.googleauthor이호영-
dc.contributor.googleauthor채승희-
dc.contributor.googleauthor홍정표-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dc.identifier.pidhongjp-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AUTOMOTIVE ENGINEERING(미래자동차공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