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교체를 위한 영상 블렌딩 방법

Abstract

최근 들어 얼굴 교체와 같은 영상 합성 기술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영상을 합성할 때,영상간 뚜렷한 명암 차이로 인해 부자연스러운 경계가 발생하는데 이를 자연스럽게 제거하는 블렌딩 기술이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응적 가중치 기반의 영상 블렌딩 방법을 제안한다.실험 결과,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방법이 얼굴 합성시 발생하는 뚜렷한 경계 부분을 자연스럽게 제거하고,합성하고자 하는 얼굴의 눈, 코, 입과 같은 주요 부위를 잘 보존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