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 | 박학의 삶과 영화 활동 연구 | 한상언 |
2014-05 | 배우 훈련 방법의 대안으로서 메이어홀드 '인체역학'의 효용성 Ⅰ - '인체역학'의 형성 배경과 이론적 원리를 중심으로 | 조한준 |
2014-11 | 배우 훈련 방법의 대안으로서 메이어홀드 '인체역학'의 효용성 Ⅱ - '인체역학'의 실제 훈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조한준 |
2014-11 | 배우 훈련 방법의 대안으로서 메이어홀드 ‘인체역학’의 효용성 Ⅱ - ‘인체역학’의 실제 훈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조한준 |
2018-11 | 북한 초기 칼라영화의 형성과정과 특징(1950-1957) | 한상언 |
2020-12 | 북한영화의 국제 교류 관계 연구(1945-1972):소련⋅동유럽을 중심으로 | 정태수 |
2017-09 | 비디오를 통한 관람 공간의 재편(1987-1997) | 정태수 |
2017-08 | 서울시네마타운 연구 | 한상언 |
2015-06 | 식민지 조선에서 연쇄극의 유입과 정착에 관한 연구 | 한상언 |
2017-06 | 식민지 조선에서 테크니컬러 상영에 관한 연구 | 한상언 |
2018-10 | ˂신세계˃(2013)와 ˂브이아이피˃(2017)에 드러난여성 재현 방식의 변화 연구 | 정태수 |
2015-11 | 에밀 쿠스트리차 영화의 환상성과 시대의 알레고리 | 정태수 |
2020-06 | 연기 교수법 모형 개발 연구 - 미하일 체홉의 '분위기'(atmosphere) 원리를 중심으로 II - | 조한준 |
2017-04 | 연기 교수법 모형 개발 연구- 미하일 체홉의 ‘분위기’(atmosphere) 원리를 중심으로 Ⅰ- | 조한준 |
2017-11 | 영화를 통한 폴란드 민족의 정체성 탐구와 역사에 대한 비판적 성찰: 안제이 바이다의 전쟁 3부작 (˂세대˃(1955), ˂지하수로˃(1957), ˂재와 다이아몬드˃(1958)) 연구 | 정태수 |
2019-05 | 완전 영화 재사유하기 -바쟁과 바르자벨의 개념을 통하여- | 정태수 |
2011-12 | 일상적 현실에 대한 풍자와 비판, 창작수법의 혁신, 체코슬로바키아 영화(1963-1968) | 정태수 |
2018-09 | 일제 강점기에 대한 새로운 비판 방식 - 이준익 감독의 ˂동주˃, ˂박열˃을 중심으로 | 정태수 |
2016-07 | 자기반영적 영화의 이데올로기 해체 전략 연구- 영화 ˂액트 오브 킬링 The Act of Killing˃을 중심으로 | 정태수 |
2020-07 | 정책대상집단으로서의 예술기획사에 대한 탐색적 연구: 예술기획사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 김준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