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 천만영화 스토리 디자인 연구 | 길종철 |
2019-11 | 청년문화, 영상시대와 새로운 성 해석, 낭만적 저항의 1970년대 한국영화(1972~1979) | 정태수 |
2019-11 | 체코 사회를 비추는 거울, 얀 스베락 영화의 특징 연구 | 정태수 |
2015-12 | 최초의 카메라맨 이필우의 초기 활동 연구 | 한상언 |
2019-08 | 포스트-유고슬라비아 시대 민족 분쟁과 경제 침체의 상흔, 다니스 타노비치 감독론 | 정태수 |
2017-02 | 한·홍 합작영화 ˂이국정원(異國情鴛)˃의 수용 연구 | 한상언 |
2020-02 | 한국 디지털 판타지 영화 연구—계보, 표본, 그리고 사회적 의미 | 김청강 |
2017-12 | 한국영화에서의 생산 공간 재편에 관하여(1988-1997) | 정태수 |
2018-12 | 해금할 수 없는 것을 해금하기—월북영화인 해금 30년의 여정 | 한상언 |
2019-11 | 해방기(1945~1950) 북한 영화담론의 전개 과정 연구 | 정태수 |
2018-02 | 해빙기, 폴란드 영화학파(Polska Szkoła Filmowa, 1955-1965) 연구 | 정태수 |
2016-09 | 해외 로케이션 영화의 글로컬 알레고리, 1980∼1987 | 정태수 |
2015-06 | 혁명이후, 1960년대 쿠바영화의 표현양식 구축 과정 연구 | 정태수 |
2018-12 | 현대 서부극에 나타난 이데올로기의 양가성 연구:˂로스트 인 더스트˃(2016)와 ˂로건˃(2017)을 중심으로 | 정태수 |
2014-09 | 현실에 대한 저항과 전복, 민족의 정체성 탐구, 브라질의 시네마 누보 | 정태수 |
2013-09 | 휴전의 상징, 비무장지대를 배경으로 한 한국영화의 영화적 특징에 관한 연구 | 정태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