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gent SSD를 위한 효율적인 외부 정렬 방안

Efficient External Sorting for Intelligent SSD

최근, 빅데이터 등 대용량의 데이터가 등장함에 따라 SSD 안에 추가적인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데이터 처리 능력을 부여한 Intelligent SSD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먼저, Intelligent SSD의 특징을 분석하고, Intelligent SSD가 대용량 처리에 적합함을 보인다. 더 나아가, Intelligent SSD를 위한 외부 정렬 방안을 제안하고, 비용 모델을 수립을 통해 제안한 방안의 우수성을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