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파인 변환을 이용한 얼굴 교체 시스템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어파인 변환을 사용하여 동영상 내의 얼굴을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의 얼굴로 교체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제안된 시스템은 크게 얼굴 추출 및 인식, 얼굴 특징점 추출, 특징점 떨림 보정부, 어파인 변환 및 블렌딩 수행부로 이루어져 있다. 실험결과, 제안하는 시스템이 동영상 내의 얼굴을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의 얼굴로 교체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