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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진오-
dc.date.accessioned2018-03-30T02:01:22Z-
dc.date.available2018-03-30T02:01:22Z-
dc.date.issued2013-07-
dc.identifier.citation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3, P.508-509en_US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2310194-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54148-
dc.description.abstract환경과 에너지 보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전기자동차(Electric Vehicle, EV)기술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으며 상용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EV의 배터리를 Regulation 보조서비스 자원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데 기존의 연구들은 배터리 SOC(state of charge)상태에 따른 수명 비용을 고려하지 않고 각 EV에 regulation 용량을 동일하게 분배함으로써 운영자의 보조서비스 비용의 증가와 같은 문제점을 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배터리의 SOC 상태에 따른 수명 비용으로부터 EV 자원의 보상비용을 결정한다. 또한 자원의 수명비용으로부터 전체 보상비용을 최소화하여 각 차량의 SOC에 따른 regulation 용량을 차등적으로 분배하는 regulation 보조서비스 운영 방안을 제시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en_US
dc.title전기자동차 배터리 수명 비용을 고려한 보조서비스 운영방안en_US
dc.title.alternativeOperation of Ancillary Service Considering the Cost of EV Battery Wear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508-509-
dc.contributor.googleauthor신흥열-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진오-
dc.contributor.googleauthorShin, Hong-Yeul-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Jin-O-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COLLEGE OF ENGINEERING[S]-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ELECTRICAL AND BIOMEDICAL ENGINEERING-
dc.identifier.pidjo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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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ELECTRICAL AND BIOMEDICAL ENGINEERING(전기·생체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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